객체지향의 개념을 정리해봅니다.

<br/>

객체

  • 실제 존재하는 대상, 사물

<br/>

클래스

  • 객체의 설계도, 틀.

<br/>

추상화

  • 필요한 정보는 보여주고, 불필요한 정보는 숨기는 것

<br/>

캡슐화

  • 공통된 특성과 행위를 하나로 묶어, 캡슐로 감싸는 것

<br/>

은닉화

  • 캡슐화에서 파생된 개념.

  • 내부의 정보를 캡슐로 감쌈으로써, 외부로부터 정보를 은닉 하는 것

<br/>

일반화

  • 하위 개념으로부터 공통된 특성과, 행위를 추출하여 상위 개념을 정의 하는 것

<br/>

다형성

  • 하나의 행위가 여러 환경에서 다르게 동작하는 것

<br/>

상속

  • 하위 클래스가 상위클래스의 속성, 행위를 물려받는 것

<br/>

<br/>

<br/>

<br/>

0
이전 댓글 보기
등록
TOP